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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싱 장관은 도이칠란트풍크 라디오 인터뷰에서도 “일주일에 이틀(토·일)은 영구적으로 자가용과 트럭을 포기해야 한다”고 했다.
이 발언은 연립정부가 부문별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를 정하고 기후보호법을 개정하려는 과정에서 나왔다.
독일 행정법원은 지난해 11월 교통·건축물 부문 온실가스 배출량이 허용치를 넘었으니 감축할 것을 정부에 조처했다. 독일의 지난해 교통 부문 온실가스 배출량은 2022년에 비해 180만t 감소했지만 기후보호법상 허용치보다는 1300만t 많았다.
교통장관 발언을 두고 그린피스의 이동권 전문가 클라라 톰프슨은 “교통장관은 교통 부문에서 기후보호 조치를 하지 않고 2년을 낭비했다”며 “자신의 실패를 정치적 압력으로 뒤집으려 한다”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