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명가는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표준협회가 주최, 주관해 KS(한국산업표준) 인증을 취득한 기업 중 우수기업을 선정해 부여한다. KS인증 취득 후 10년 이상 인증을 유지하는 기업 중에서 모범적으로 혁신성장을 이룬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시작해 매년 5개 기업을 명가로 선정한다.
특히 디에스이는 KS 기준에 따른 R&D(연구·개발), 생산, 검사 등 모든 공정을 직접 관리한다. 2013년 LED 일자등·십자등을 업계 최초로 양산하는 등 LED 조명 분야에서 주목을 받는다. 일반 가정 LED 외에 △식물생장 LED △인테리어 LED △다운라이트 △가로등 △축산 LED 등 500여종 KS인증을 보유했다.
디에스이는 일반 LED 조명 브랜드 ‘히포라이트’를 비롯해 식물생장용 LED ‘히포팜텍’, 마스크나 신발을 자외선으로 살균하는 ‘히포씨저’, 캠핑할 때 주로 쓰는 랜턴이나 무드등을 전문으로 하는 ‘히포캠픽’, 선박이나 해양 구조용 조명으로 활용하는 ‘히포오션’ 등을 만든다.
강영준 디에스이 대표는 “기후변화로 인해 비중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식물생장 LED를 비롯해 스마트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