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선정

신수정 기자I 2026.01.23 09:42:37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8년 연속 수상
시장 점유율 1위…기술 경쟁력 인정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KT&G(033780)는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lil)’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8년 연속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KT&G 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선정. (사진= KT&G)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 등을 평가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KT&G는 릴을 중심으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왔다. 지난해 상반기 기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KT&G는 ‘릴 솔리드’, ‘릴 하이브리드’, ‘릴 에이블’ 등 3종의 디바이스 라인업을 갖췄다. 릴 하이브리드는 액상형 카트리지를 결합한 구조와 자동 예열 기능인 ‘스마트온’을 적용했다. 릴 에이블은 사용 모드 선택과 일시 정지 기능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전용 스틱은 40여종에 달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KT&G 관계자는 “혁신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기반으로 릴을 국내 1위 브랜드로 성장시켰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토대로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