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앤비, 브랜드 모니터링 솔루션 '히든태그 브랜드 관제 서비스' 론칭

이윤정 기자I 2024.01.31 15:32:0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는 자사 정품인증 가품방지 솔루션 히든태그를 활용한 차세대 모니터링 서비스 ‘히든태그 브랜드 관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씨케이앤비)
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는 가품을 방지하는 정품인증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활용도를 인정받아 현재 1000개 이상의 고객사 및 12억 개 이상의 제품 관리에 사용되고 있다.

히든태그 브랜드 관제 서비스는 제품에 삽입 혹은 부착되어 모든 개별 상품을 관리할 수 있는 히든태그를 통해 전 세계에서 수집되는 실시간 스캔 데이터를 활용한다. 제품의 스캔 위치와 횟수 및 시간을 모니터링함으로써 국가별 판매량, 기간별 판매 추이, 가품 발생 현황을 한눈에 분석할 수 있는 종합적인 브랜드 관제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정품 판매와 가품 발생 현황을 모니터링하여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고, 국가별 스캔 데이터 분석을 통한 주력 판매시장과 잠재 시장을 가늠할 수 있다. 기간에 따른 판매 추이를 통해 시장 변화를 분석하고 유통 미확인 국가에서 발생하는 스캔 데이터를 분석해 불법 유통 여부나 새로운 시장의 고객 니즈도 파악할 수 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브랜드 관제 서비스 이용 시 다양한 데이터들을 시각화하여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글로벌 판매 전략의 수립과 성과 확인의 근거로 활용할 수 있다”며 “데이터를 보고서 형식으로 출력하는 기능도 제공해 고객사 내부 의사 결정 시 활용이 용이하고, 기업들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기반 데이터로도 활용하기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씨케이앤비는 오는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국제 섬유&패션 박람회에 참여해 실제 솔루션 체험이 가능한 히든태그 현장 부스를 운영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