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이 받은 품질상은 설문을 통해 얻어진 품질 문제와 사용자 불만도 점수 등을 바탕으로 실제 고객 니즈를 충족한 고품질 제품을 만든 업체에 수상하는 상이다.
이날 베이징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중국 내 각 기업 임직원, 업계 전문가, 학계 연구진 등이 모였으며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남경법인 원통형 품질 담당인 조영용 담당이 대표로 참석해 상을 받았다.
|
이번 시상식에는 51개 브랜드 128개 모델에 대해 다뤘으며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배터리와 파워트레인, 신에너지(순수전기차, 하이브리드차, 자율주행 등) 부문별로 품질이 우수한 기업들을 선정했다. 파워트레인 부문은 BYD와 화웨이, 신에너지차에서는 세부 카테고리 별로 BYD와 지리, 니오, 체리자동차 등 여러 기업들의 모델이 수상 명단에 올랐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LG에너지솔루션이 중국에서 진행하는 시상식에 중국 전통 기업을 제치고 배터리 품질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LG에너지솔루션의 품질 경영과 고객을 위한 가치 탐구가 이뤄낸 결실”라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품질 역량 혁신를 위해 스마트팩토리, 전수 자동화 검사, 특허 확보, R&D 투자 등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또한 △제품 경쟁력 확보 △원가 경쟁력 강화 △미래준비 △스마트팩토리 등을 4대 핵심 과제로 삼고 근본적인 경쟁력 기반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