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남양주시 '정약용 보육 과정' 전문성 강화

정재훈 기자I 2025.04.03 11:25:01

보육 교직원 대상 교육 진행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 어린이집에서만 실시하는 ‘정약용 보육 과정’의 전문성이 더욱 강화된다.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2일 다산홀에서 ‘정약용 보육 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보육 교직원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주광덕 시장이 보육교직원들과 인사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정약용 보육 과정’은 영유아들이 놀이를 통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접하고 정약용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는 남양주시 특색 보육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정약용어린이집 참여 시설 보육 교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열수에서 만난 정약용’과 ‘만들어 가는 정약용 보육 과정’을 주제로 정약용의 생애와 철학을 탐구하고 정약용 정신과 업적을 보육 과정에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오는 10일 ‘다산의 가족 사랑과 자녀 교육’, ‘놀이로 만나는 정약용’을 주제로 추가 교육을 진행하고 5·6·7월에 각각 △정약용 생가 힐링 워크숍 △사례발표 △소모임 을 운영해 해당 과정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 대표 인물인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돌봄과 교육에 융합해 특별한 보육 과정을 정립한 일은 어디에서도 시도하지 않았던 위대한 일”이라며 “이 자리에 함께한 보육 교직원은 ‘한 아이를 키우는 일은 한세상을 만드는 일’이라는 정약용 정신을 실천하는 주인공”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정약용 보육 과정’으로 지역 특색 프로그램 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보육 발전 유공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관내 200개 어린이집에서 시범운영을 시작해 올해 280개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