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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이사장은 또 현대차그룹이 최근 미래차산업에 68조원을 투자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한국 자동차 부품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며 “기술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진행 중”이라며 “국내 자동차 부품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했다.
또 최근 국제 정세의 불안정과 도요타의 품질 인증 문제 등을 언급하면서, 산업계가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품질 관리와 규제 준수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안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가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글로벌 동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참석자들에게 산업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해 주기를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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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호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과장은 ‘자동차산업 정부 정책 소개’를 주제로 정부의 자동차 산업 지원 방안과 미래 정책의 방향성에 대해 발표했다. 이 과장은 올해 7월 시행되는 미래차특별법 등을 소개하며 정부와 산업계가 협력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지막 발표자인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는 산업 리더들에게 필요한 덕목과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에 대해 제언했다. 김 교수는 특히 혁신적 사고와 유연한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적 접근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현대차그룹이 후원하고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에서 주최했다. 재단은 이러한 세미나를 통해 업계의 정보 교류와 협력을 증진시키고, 한국 자동차산업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