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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트위터에 스타링크 가입자가 10만명을 넘었다고 적었다. 지난 7월 말 가입자가 9만명에 달한다고 밝힌 뒤 3주만에 1만명 늘어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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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9년 11월 위성을 발사해 2020년 10월에는 월 99달러 인터넷 시범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금까지 스페이스X가 발사한 위성은 1700개가 넘으며 선주문 건수는 50만건이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IT 매체 테크크런치는 스페이스X가 스타링크 서비스를 빠르게 궤도에 올릴 수 있었던 건 팰콘9 로켓에 인공지능을 실어 자체적으로 발사하는 등 스페이스X가 수직적 통합 전략을 쓴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스타링크가 타깃으로 잡는 지역은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산간도서 지역이다. 고가의 통신 케이블이나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가 없어 인터넷이 닿지 않는 지역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다.
스페이스X는 2027년 중반까지 스타링크 위성 4만2000개를 궤도에 진입시키고 전 세계에 초고속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한 번에 더 많은 위성을 초대형 스타십 우주선에 실어 쏘아올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