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는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삼화 바이브(SAMHWA vibes)란 콘셉트로 ‘일상 속 기분 좋은 바이브’를 위한 컬러 갤러리를 운영했다.
삼화페인트 전시관에는 닷새 동안 총 4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디자인 업계 종사자뿐 아니라 일반 관람객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삼화페인트는 시각장애인도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점자 홍보용 포스트카드를 비치해 전시관에 ESG 가치를 담았다.
삼화페인트는 2017년부터 시각장애인을 위해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을 본격적으로 개발해 지원하고 있으며, 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제작한 점자책을 기증하는 등 시각장애인 컬러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컬러전문기업인 삼화페인트가 시각장애인을 고려한다는 점에서 삼화페인트의 브랜드 정체성이 느껴졌다는 관람객 후기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컬러의 다양성과 풍부한 감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