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2시 12분 현재 에이치시티는 전 거래일보다 3.55% 오른 9040원에 거래 중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가 방송·통신 정책을 총괄하는 연방통신위원회(FCC) 수장에 브렌단 카 공화당 소속 현 연방통신위원회 위원을 지명했다.
로이터 통신은 카 위원이 현재 공화당 연방통신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 보조금을 받기 위한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엑스(X) 최고경영자의 노력을 지지해 왔다고 전했다.
구체적으로는 머스크의 스페이스엑스 위성 인터넷 사업 스타링크가 대상이 되는 9억달러 규모의 광대역 보조금을 확정하지 않은 조 바이든 행정부의 스펙트럼 정책 등을 강하게 비판해왔다.
해당 소식에 미국 광대역 인터넷 관련주로 꼽히는 에이치시티가 관심을 받고 있다. 에이치시티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의 시험인증을 대신할 수 있는 회사로 미 연방통신위원회의 허가를 받아 미국 진출을 원하는 기업이 필수로 인증을 받아야 한다.
하나증권은 “미국 통신사들이 미들밴드 주파수 추가 할당을 요구하고 있어 오는 11월 대선 이후 FCC와 상무성 주재로 신규 주파수 할당 논의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또한 “미국 주파수 경매가 2025년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며 “신규 주파수 공급은 네트워크 투자를 일으켜 설비투자액 증대로 이어지는데, 이때 국내 통신사 및 네트워크 장비는 반드시 미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미국시장 진출 시 미국 전자파적합성(EMC)시험에 통과해야 한다. 올해 에이치시티의 시험인증을 받는 회사는 총 594곳에 달한다. 에이치시티는 현대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 KG모빌리티 등 67개 회사를 대상으로 EMC 시험인증을 진행했으며 시장점유율 1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