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케이씨피알교육센터의 전문 응급처치 강사를 초빙해 회당 2시간 과정으로 총 4회 진행했다. 각 부서에서 최소 1명 이상 필수 참여하도록 해 총 13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응급환자 발생 시 대처요령 △심폐소생술(CPR)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응급처치 시 주의사항 등 이론을 학습한 뒤 마네킹과 AED 장비를 이용해 성인·영아 등 연령대별 CPR 실습을 진행했다.
|
한국앤컴퍼니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철학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회(S) 부문인 산업안전보건 강화의 일환으로 운영된 프로그램이다.
그룹은 본사 정기 교육을 비롯해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 공장, 연수원, 물류센터 등 국내 주요 사업장에서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다. 향후 전 계열사로 대상을 확대해 프로그램 운영을 더욱 체계화할 계획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임직원 안전·보건 강화는 물론, 지역사회에서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그룹은 앞으로도 생활 속 안전문화를 내재화하는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명품인 줄” 이부진, 아들 졸업식서 든 가방…어디 거지?[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100594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