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헌정회 정치아카데미 제2기 개강…"정치 지도자 양성"

박기주 기자I 2023.04.05 14:39:02

6월 21일까지 총 12주 과정 진행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대한민국헌정회는 5일 오후 5시 국회박물관에서 정치아카데미 제2기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는 오는 6월 21일까지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현직 정치인과 내년 총선 혹은 앞으로 있을 선거에 출마를 희망하는 이는 물론, 정치에 관심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벚꽃 만개한 국회 주변 (사진= 연합뉴스)
지난해 9월 진행된 정치아카데미 과정에는 김형오 전 국회의장과 정종섭 전 행정자치부 장관, 이철우 경북도지사 및 민병두 보험연수원 원장, 국회의원 김기현(국민의힘)·김영배(더불어민주당)·양향자(무소속) 등 전·현직 정치인을 비롯해 이택수 리얼미터 대표이사와 이상봉 홍익대 패션대학원 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교수진에 포함된 바 있다.

2기 역시 정치와 경제, 앞으로 있을 총선에 대비한 선거 전문가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들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달 헌정회 정기총회에서 직접 투표로 바뀐 후 첫 민주당계 인사로 당선된 정대철 신임 회장은 취임 직후 “헌정회의 위상을 실질적인 정책 대안 제시 기관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지금처럼 여야가 크게 어긋나고 갈등의 골이 깊은 경우라면 정치가 상생ㆍ협치ㆍ통합의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석 정치아카데미 원장은 “신임 회장이 밝힌 것과 같이 한국 민주주의가 가야 할 길에 대해 고민하면서 소통과 동의에 기반하는 혁신적이고 민주적인 정치 지도자의 양성에 사활을 걸어야 할 때”라며 “한국정치의 변화와 국민통합을 일궈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정치 꿈나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한편 헌정회는 세계와 국가를 위한 민주헌정의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을 했던 의원들이 모인 법인 단체이다. 수강 신청은 대한민국헌정회 정치아카데미 홈페이지로 접속해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