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클럽은 와인을 중심으로 최근 인기 열풍인 위스키와 수입맥주 등 국내 최대 구색 수준인 약 7000여개 상품을 판매하며 와인 랩 와인 아로마 체험, 위스키 칵테일 시연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까지 도입한 주류 종합 매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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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벨리 대표와인 조셉 펠프스 이니스프리 까버네소비뇽(750ml·미국)을 행사가 3만7000원에, 텍스트북 까버네소비뇽·멜롯·샤도네이(각 750ml·미국)을 각 행사가 47,000원에 5월 17일까지 판매한다.
이외에도 프랑스 부르고뉴 대표와인 루이자도 샤블리(750ml·프랑스)를 행사가 3만7800원에 루이자도 부르고뉴 피노누아(750ml·프랑스)를 행사가 2만9800원에 가성비 와인으로 셀렉투스(750ml·스페인)를 행사가 1만7800원에 에고메이(750ml·스페인)를 행사가 1만9800원에 판매한다.
추가로 맥캘란 위스키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120병 한정 맥캘란 셰리오크 12년을 행사가 9만9000원에, 12병 한정 맥캘란 하모니컬렉션 인텐스 아라비카를 행사가 49만8000원에, 6병 한정 맥캘란 어 나잇 온 어스 2022를 행사가 29만,000원에, 3병 한정 맥캘란 하모니컬렉션 리치카카오를 행사가 54만8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와인클럽을 기획한 배경에는 2021~2022년 이마트 와인 구매 가격대별 매출 비중에서 5만원 이상 가격대 매출 구성비가 2021년 대비 2022년 7%포인트 증가한 것을 보고 앞으로도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점에 있다.
와인클럽에서 주안점을 둔 부분은 유명 와인 생산지로 구분한 매대 구성과 국내에서 보기 드문 희소 와인부터 가격이 저렴한 데일리 와인까지 전문가와 대중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스펙트럼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 면적을 자랑하는 와인클럽에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도입했다. 첫 번째로 약 20평 공간으로 조성한 와인 LAB이다.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와인전문가들의 특별한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며 직접 와인을 마시면서 배워나갈 수 있어 ‘와린이’(와인+어린이) 들에게 인기 만점일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로 위스키 바를 만들었다. 국내 유명 바텐더를 초청하여 칵테일 제조 시연 및 시음 행사를 진행하고, 현장에 비치 된 키오스크를 통해 나만의 위스키 취향까지 알아 볼 수 있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와인클럽은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상품뿐만 아니라 부담 없이 구매 가능한 가격대의 상품까지 동시에 갖춘 완성형 매장으로 와인 강의가 열리는 와인 LAB, 위스키 바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까지 도입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