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선정된 한국인 데이터 슈퍼히어로는 넥슨코리아 이재면 팀장, 토스증권 한예성 데이터 엔지니어, 풀무원 전수범 AI 데이터 아키텍트, KT 성순모 AI 엔지니어다. 이들은 스노우플레이크 기술 전문성을 기반으로 각 사의 혁신을 이끌어왔다. 특히, 넥슨코리아는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기업으로 이재면 팀장은 ‘데이터 드라이버 어워드 2025(Data Drivers Awards 2025)’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데이터 히어로’로 수상한 바 있다.
데이터 슈퍼히어로 선정 멤버들은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지식을 교류하고, 고급 교육 과정과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스노우플레이크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다. 실제 제품 로드맵 논의에도 참여해 서비스 발전에도 기여하며, 글로벌 기업의 혁신 사례를 국내에 공유하며 스노우플레이크 활용을 고도화시키는 데 일조하고 있다.
이수현 스노우플레이크 에반젤리스트는 “국내에서는 2024년 처음 3명의 데이터 슈퍼히어로가 선정된 이래 그 대상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넥슨코리아 이재면 팀장과 토스증권 한예성 데이터 엔지니어는 3년 연속 데이터 슈퍼히어로로 선정된 전문가로, 스노우플레이크는 이들과 함께 데이터 전문가와 개발자들이 교류하며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노우플레이크 코리아는 ‘스노우플레이크 한국 사용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국내 데이터 전문가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다. 커뮤니티 론칭 이후 밋업과 세미나 등 다양한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유저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왔으며, 현재 약 1200명의 데이터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모든 스노우플레이크 커뮤니티 회원은 ‘데이터 히어로’ 자격을 부여받고,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전문성과 기여도가 입증된 멤버는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슈퍼히어로’ 후보로 추천된다.


!["엄마, 그놈이 곧 나온대"...끝내 숨진 여고생이 남긴 말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6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