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축동은 2층 구조로 1층은 소방 물류 창고, 2층은 방제 물류창고와 교육장을 설치했다. 2층 교육장은 최대 100여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유연한 공간 활용을 위해 무빙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론 교육장과 실습장을 통해 소방 및 방제 관련 기술 교육이 집중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에스텍 관계자는 “단순한 시설 확장을 넘어 국내외 소방·방제 시장에서의 도약을 위한 중대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물류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설계를 통해 에스텍시스템은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물류 허브 역할을 강화하고 시장 수요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자평했다.
|
지난 5월에는 베트남 건물종합관리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지분 100% 자회사인 ‘에스텍시스템비나’를 설립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소방과 방제 서비스를 넘어 종합안심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이충연 에스텍시스템 부사장은 “이번 신축동 준공은 글로벌 확장과 더불어 소방 및 방제 사업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특히 베트남에서의 성공적인 사업 운영과 함께 종합 건물 관리 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