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1월부터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환경 보호를 위해 ‘하지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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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 대표는 “‘환경을 보호하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를 계기로 사내에서 다회용품 사용 캠페인을 진행하여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화학은 올해를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의 원년으로 정하고, ‘3I(Innovation 친환경 혁신, Impact 사회 임팩트, Integrity 투명한 비즈니스)’를 ESG 전략 방향으로 수립했다. 더불어 ESG경영 내재화를 본격 추진하기 위해 ESG경영파트를 신설하고 오늘 7월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준비중이다.
류 대표는 신우성 금호피앤비화학 대표의 추천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자로 표경원 애경케미칼 대표를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