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의 국내 최초 ''지속가능 인증 로고'' 사용 기념 감사패 전달
미국대두협회 CEO 짐 서터, "지속가능한 재배 방식 미국산 대두 가치 전달 노력할 것"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미국대두협회(U.S. Soybean Export Council, USSEC)는 국내 최초로 지속가능 인증 로고(Sustainable U.S. SOY™) 사용을 기념해 15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21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어워드(2021 U.S. Soy Sustainability Award Ceremon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미국대두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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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전 세계 메가트렌드 중 하나인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의 의의와 함께 미국산 대두 생산자들의 지속가능한 생산방식에 대한 가치와 노력을 담은 지속가능 인증 로고의 의미를 알리고 국내에서 처음으로 롯데푸드㈜의 고올레산 대두유 제품에 지속가능 인증 로고를 사용함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국대두협회 한국주재사무소 이형석 대표와 롯데푸드㈜의 이진성 대표이사, 주한미국대사관 케이틀린 최(Ms. Katelyn Choe) 부대사 대리 등 주요 인사들과 함께 미국대두협회 CEO 짐 서터(Jim Sutter)와 동북아 지역 국장 로잘린드 리크(Rosalind Leeck) 등도 미국 현지에서 온라인으로 참석했으며, 미국대두협회는 이 자리에서 롯데푸드㈜ 이진성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짐 서터 미국대두협회 CEO 는 온라인 축사에서 “롯데푸드㈜가 한국 최초로 지속가능 인증 로고를 사용하고, 특히나 고올레산 대두유 제품으로는 세계 최초로 로고를 부착하였음을 축하한다”며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기업이 더 나은 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처럼 미국 대두 농부들도 새로운 혁신과 새로운 관리 관행을 채택, 최고의 보존 및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재배된 대두의 안정적인 공급 및 가치 전달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미국대두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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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이사는 “지속가능 인증 로고를 사용하는 것을 기념하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2년에는 미국대두협회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지속가능한 대두유를 사용한 제품 가치가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미국대두협회는 미국 대두 생산자와 가공업자, 판매자, 농업 관련 종사자 및 기관 관계자들로 구성된 미국 대두 산업을 대표하는 비영리법인으로, 우리나라에는 지난 1980년 한국주재사무소를 개설, 대두와 콩 식품의 가치를 알리고 한·미 간 대두 관련 교역을 확대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