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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250 GTO는 경매 시장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차 중 하나로 거래되고 있다. 이번에 경매에 나올 차량은 전세계에 단 34대 생산한 모델 중 하나로 경매 낙찰가는 8000만달러(약 1071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경매는 미국 뉴욕에서 오는 11월 13일 열릴 예정이다.
고드 더프 RM소더비 글로벌 경매 책임자는 “이 차량은 페라리의 레이싱팀인 스쿠데리아 페라리가 경매에 내놓은 두 대의 GTO 모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페라리 250 GTO 모델 이름의 250은 기통당 배기량(250㏄), GTO는 GT 경주 인증용이라는 의미의 이탈리아어(Gran Turismo Omologato) 머리글자를 따서 만들었다.
페라리 250 GTO는 1960년대 초반 GT 경주의 시상대를 독식했다. RM소더비에 따르면 경매에 나온 차량은 1962년 뉘르부르크링1에서 클래스 우승 및 종합 2위를 차지했으며, 1962년 르망24시에서 스쿠데리아 페라리의 마이크 파크스와 로렌조 반디니가 운전했다. 1965년엔 시칠리아 힐클라임 챔피언십에서 준우승하는 등 세계 레이싱 대회를 휩쓸었다. 이에 더프 책임자는 “레이싱 역사 때문에 클래식카 수집가들이 탐내는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 차량은 전 아메리카 페라리 클럽 회장이 소유했으며, 현재 소유주로부터 38년간 세심한 관리를 받아 온 것으로 전해졌다.
수집용 자동차 가격은 생산 대수와 유명 쇼, 레이스에서 차량이 얼마나 자주 판매됐거나 목격됐는지 등 희소성과 상태 및 주행거리와 같은 요소에 의해 천차만별로 나뉜다. 더프 책임자는 “사람들은 우리가 왜 이 가격을 요구하는지 분명히 이해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RM소더비는 이번 경매에 나오는 페라리 250 GTO가 1964년에 처음 약 6000달러(약 800만원)원만에 팔렸는데 현재가로 환산하면 약 5만9000달러(약 7900만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1985년에는 약 50만달러(약 6억7000만원), 현재가로 환산하면 약 140만 달러(약 18억800만원)원에 판매됐다. RM소더비가 마지막으로 페라리 250 GTO를 판매한 것은 2018년 4840만달러(약 648억5600만원)에 낙찰된 1962년형 모델이다.
WSJ은 페라리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레이싱카 중 하나이며, 가장 특별한 자동차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