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알리서치, 파트너스인베스트와 미국 시장 확대 노린다

김승권 기자I 2024.11.21 11:57:00
[이데일리 김승권 기자] 씨엔알리서치(359090)와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는 ‘제약·바이오 글로벌 기업 네트워크 확장 및 전략적 투자 성과 극대화’를 목적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씨엔알리서치는 미국의 다양한 제약·바이오 기업과의 전략적 관계 확대를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는 20년 이상의 업력과 누적펀드운용규모 1조원 규모의 국내 중견 벤처캐피탈이다. 제약바이오 및 헬스케어산업 기술투자 및 기업육성에 전문역량도 보유했다. 특히, 미국 동부(보스턴, 뉴욕, 시카고) 및 서부(샌디에고,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유수 미국 헬스케어펀드 및 투자기관 10곳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AI신약개발 플랫폼, 유전자치료제 등 첨단바이오 기술개발사에 공동투자 및 육성을 진행하고 있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한국과 미국에서 활동하는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와 협약을 통하여 글로벌 다국가 임상시험을 수행하는데 많은 고객의 확보, 네트워크 확장에 좋은 기회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이미 몇몇 기업과의 한국 내 임상시험 수행에 대하여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며 ”제약·바이오 투자회사의 성공의 열쇠 중 하나로 임상시험의 품질과 속도이며 이런 측면에서 씨엔알리서치, 그리고 한국은 대단히 매력적”이라고 밝혔다.

한편 씨엔알리서치는 미국과 싱가포르, 태국에 해외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다국가 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