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스텝, '2022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장관상 수상

이용성 기자I 2023.01.16 13:27:20

올해 3관왕…"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에 집중할 것"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289220)이 ‘2022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최고상인 과학기술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은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수상하는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부문에서 ‘디페스타 XR 콘서트’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지구의 시간 전시회’,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등 콘텐츠가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정부·공공·지자체 기관 부문 그랑프리와 위너로 각각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자이언트스텝은 지난해 앤어워드 2관왕에 이어 올해에는 3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장관상을 받은 ‘디페스타 XR콘서트’는 BTS와 트와이스, 세븐틴, NCT 127 등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확장 현실(XR)로 즐길 수 있게 제작한 콘텐츠다. 또한 ‘지구의 시간 전시회’,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은 몰입감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구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자이언트스텝이 제작한 확장 현실 콘텐츠가 공신력 있는 앤어워드 수상을 통해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대중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리얼타임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이언트스텝은 2008년에 설립된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휴먼 제작, 실시간 XR 콘텐츠, 리얼타임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