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금융 마이데이터 현안은?…고려대기술법정책센터, 25일 세미나

김현아 기자I 2024.04.22 15:42:02

고려대학교 기술법정책센터, KB금융지주/KB국민은행 공동 개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기술에 관한 각종 법정책 연구를 지향하는 고려대학교 기술법정책센터 (센터장, 이성엽 고려대 교수)는 KB 금융지주·국민은행과 함께 오는 4월 25일(목) KB 금융지주 신관에서 “마이데이터 2.0 시대의 현안과 과제” 주제로 2024 상반기 마이데이터 포럼 공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마이데이터 2.0 시대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제도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이슈에 대해 2개의 발제를 진행하고 이에 관한 종합 토론을 진행한다.

첫 번째 주제는 ‘마이데이터 2.0 시대의 현안과 추진과제’로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부 유종배 부장이 발제하고, 두 번째 주제는 ‘마이데이터 2.0 시대의 법제도 개선과제’로 김·장 법률사무소 김세중 변호사가 발제한다.

토론에서는 고려대학교 이성엽 교수를 좌장으로 고환경 변호사 (법무법인 광장), 김지식 부사장(네이버파이낸셜), 육창화 부행장(KB 금융지주), 조재박 부대표(삼정KPMG), 신상록 과장(금융위원회 금융데이터정책과), 황지은 과장(개인정보보호위원회 범정부 마이데이터추진단)이 패널 토론에 참여한다.

이성엽 교수는 “2022년 1월 본격 시행된 마이데이터 사업의 전반을 진단하고 마이데이터를 통해 금융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는 금융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마이데이터 2.0 전략과 관련한 현안과 과제를 살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세미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