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이엔티는 지난 1월 말똥 카니발 운영사 씨아이씨(CIC)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순이엔티 소속 인플루언서는 정기적으로 말똥 카니발을 방문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코로나 펜데믹 이후 외국인 방문객이 늘어난 명동에서 말똥 카니발을 대표 관광지로 만들 목표다.
오는 15일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는 말똥 카니발은 서울 명동 엠플라자 4층에 위치한 400평 규모의 공간이다. 파주 대표 관광명소인 말똥도넛 콘셉트를 담은 카페, 오픈스튜디오, 인플루언서 MD샵 등 K컬쳐 복합체험공간으로 구축했다.
특히 오픈 스튜디오의 경우 전체 3분의 1 수준으로 구성해 인플루언서들은 다양한 콘텐츠 제작할 수 있다. 방문 고객들은 콘텐츠가 준비되는 과정, 라이브 방송 등 송출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씨아이씨 관계자는 “말똥 카니발 장소를 명동으로 선정한 이유는 새로운 한류 문화 장소를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다”며 “명동 상권 분석 결과 쇼핑이나 스트리트 푸드 외 K디저트를 즐기며 포토스팟이 될만한 공간이 부족했다. 말똥 카니발을 통해 순이엔티의 K콘텐츠와 K디저트가 결합된 새로움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말똥 카니발 오픈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소속 인플루언서들이 콘텐츠 제작과 팬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기쁘다”며 “다시 한번 명동을 해외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