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 세사리빙 우수대리점 초청 해외연수 진행

함지현 기자I 2023.03.13 15:07:33

‘대리점 상생 프로그램’ 통해 우수대리점 선정
본사·대리점 간 소통·협업의지 다져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웰크론(065950)은 알러지케어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리빙’이 우수대리점을 초청해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웰크론)
웰크론에 따르면 이번 해외연수는 ‘대리점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코로나19, 소비침체 등 어려운 시장여건 속에서도 우수한 경영성과를 보인 우수대리점에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해 대리점주들의 사기함양과 더불어 협업의지를 다지기 위해 기획했다.

연수에는 전국 200여개 세사리빙 대리점 중 높은 판매실적을 기록한 15개 대리점 23명과 영업지점장 6명, 본사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베트남 다낭에서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소매시장과 유통문화를 견학하는 한편,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브랜드 본사 임직원과 대리점주 간 거리감을 좁히고 교류하는 시간을 보냈다.

웰크론 관계자는 “회사와 대리점이 수평적인 관계에서 신뢰관계를 쌓고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코로나19 때문에 오랜 만에 해외연수를 재개한 만큼 앞으로 연수 지역을 다양화하고 우수대리점에 대한 혜택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웰크론은 지난 2011년 세사리빙 대리점 사업을 시작한 이후 대리점주를 위한 상생정책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우수대리점 대상 연 1회 해외연수 경비 전액 지원 등 동기부여 목적의 프로그램부터 매출과 직결되는 구체적인 방안까지 지원하고 있다.

모든 대리점에게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적인 영업컨설팅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교육·홍보콘텐츠 지원 △현수막, 전단 등 광고판촉 지원 △상권 맞춤 특가상품 지원 △고객서비스(CS)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본사 차원의 전국적인 마케팅·프로모션과 별도로 대리점들에 시장경기나 상권에 맞는 맞춤형 홍보활동과 영업역량 강화 등의 지원 역할을 하고 있다.

실제 웰크론은 소비침체가 본격화된 지난해 4분기에 1억 8000만원 상당의 침구 단품 등 판촉상품을 대리점 매출 규모에 따라 무상 공급하고 이를 프로모션에 활용하도록 해 고객유치를 지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