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스터 V 컬렉션을 사용한 그룹에서는 요통 완화 효과와 함께 허리 움직임 개선, 사용 후 회복 체감 등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확인됐다. 세라젬 관계자는 “단시간 사용 이후에도 통증 완화와 신체 이완 효과가 확인되고 일상 속 컨디션 관리 측면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척추 형태를 인식해 개인별 맞춤 자극과 온열을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세라젬 고유 기술이 단순 휴식을 넘어 실제 신체 회복에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세라젬은 이번 연구를 통해 글로벌 의료기관과의 공동 연구 기반을 강화하고 핵심 기술을 임상과 학술 검증으로 연결하는 근거 중심 연구 성과를 축적했다는 평가다. 향후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자산으로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임상은 28년간 축적해 온 의료기기 기술력이 국제 기준의 연구 환경에서도 효과와 안전성으로 검증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의료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해 과학적 근거와 규제 적합성을 함께 고려한 임상 연구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