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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박스 플랫폼은 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함으로써 기존의 유통체계 시스템 대비 저렴한 가격의 축산물 거래를 현실화했다. 미트박스글로벌은 ‘미트박스’ 활성화를 통해 축산물 유통시장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동시에 플랫폼 이용자를 늘릴 계획이다.
또 미트박스글로벌은 축산물 유통시장 내 가격 투명성 확보를 위해 축산물 도매 시세, 시황 리포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최근엔 이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신사업인 ‘M.I.T(Meatbox Insight Tech-service)’ 플랫폼을 기획했다. ‘M.I.T’ 플랫폼은 이달 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M.I.T 플랫폼은 축산물 시세를 예측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해 △축산시장 현황 △미래시장 예측 △소비자 분석 등이 가능하다. 미트박스글로벌은 대기업 상품기획자(MD)와 자본시장 투자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M.I.T 플랫폼 사업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미트박스글로벌의 사업 확장에 대한 결과는 경영실적에서 나타나고 있다. 미트박스글로벌의 누적 거래액(GMV)은 지난해 말을 기준으로 1조4000억원을 넘어섰고, 최근 3개년(2021년~2023년) 연평균 성장률은 45.2%로 나타났다. 지난 2022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이후 2년 연속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669억원, 영업이익은 26억원으로 집계됐다.
미트박스글로벌은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된 공모자금을 신규 물류센터 구축, 신사업 확장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김기봉 미트박스글로벌 대표이사는 “자본시장 투자자, 축산물 사업자,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축산물 시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