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銀, 을지연습 우수기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김나경 기자I 2025.01.10 16:06:25
BNK경남은행이 ‘2024 을지연습’을 실시한 모습. 사진=경남은행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BNK경남은행이 을지연습 우수기관에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은 BNK경남은행은 지난해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2024 을지연습’을 체계적으로 기획하고 실제 훈련처럼 적극 실시한 부분을 인정받았다. 특히 비상대비훈련에 대한 참여자들의 인식을 전환시키고자 부서장을 포함한 직원 참여 인원을 2배 늘리고 을지연습 상황실을 3배 확대해 운영했다.또 전시 과제 토의에서도 단순 주제를 벗어나 전산망 장애와 뱅크런 사태 등 복합적인 전시 상황을 가정하고 각 본부 부서별로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도출했다.

여기에 비상 시 상황 판단과 신속한 대처를 위해 조치 능력 교육·실습 진행, 심폐소생술 교육(43회, 850명) 실시, 국민행동요령 리플릿 3000부 배부 등을 추진했다.

아울러 군부대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안보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안보현장 견학’을 실시했으며 지역 군사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실시했다.

이준희 경남은행 안전관리실장은 “을지연습 기획 단계에서부터 실행과 마무리까지 전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비상 시에도 고객, 지역민, 임직원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