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지난해부터는 캐딜락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에스컬레이드의 홍보대사 김연경 선수가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에 참여를 선언하고 관련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연경 선수는 지난해 11월 김연경 선수의 친필 사인이 새겨진 차량용 캐딜락 소화기 판매 이벤트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기부하며 이번 행사를 지원하게 됐다.
캐딜락은 김연경 선수의 기부금에 브랜드 자체적으로 마련한 기부금을 더해 5000만원 상당의 소방차량 후방 안전 경고등 설치를 지원했다. 후방 안전 경고등은 목포·여수·순천·나주·광양 등 전남소방본부 소속 주요 소방서 차량에 설치됐다.
최은영 캐딜락코리아 마케팅 담당 부장은 “캐딜락은 우리 일상에서 영웅적으로 헌신하는 소방관을 돕는 등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소화기 등의 굿즈를 구입하며 캠페인에 참해 주시는 또 다른 의미의 커뮤니티 히어로인 고객들과 함께 일상의 영웅들을 새롭게 발굴하고 동시에 이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캠페인의 활동 범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딜락은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소방차용 기립형 안전 경고등을 전주 덕진소방서와 전주 완산소방서, 청주 서부소방서에 기부했으다. 캐딜락은 사회적기업 119레오(119:REO)와 함께 소방관들이 실제 사용한 폐방화복을 업사이클한 가방과 액세서리를 제작 판매한 수익금을 소방단체에 전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