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따르면 BGMI 누적 다운로드 건수는 1억건을 돌파했다. 안드로이드 앱 장터에서 이뤄진 다운로드 건수는 95%로, 전체 매출의 90%가 이를 통해 발생했다.
사실 크래프톤은 지난 2020년 인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 IP를 처음 선보였다. 그러나 인도 정부는 같은 해 말 자국 앱 장터에서 해당 게임 다운로드를 갑작스레 제한했고, 크래프톤은 현지 정책 등을 반영해 이 게임을 새 버전인 BGMI로 선보였다. 이 버전 마저 2022년 7월 인도 정부로부터 서비스 제한 조치를 받으면서 배틀그라운드 IP 서비스가 중단되는 듯 했다.
크래프톤은 이에 굴하지 않고 작년 5월부터 배틀그라운드 인도 서비스를 재개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누적 매출의 74%는 재출시 이후 발생했을 만큼 흥행 성과가 높았다.
센서타워 측은 보고서에서 BGMI에 대해 “높은 완성도로 신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 모두를 끌어들이고 참여도를 지속해서 높이는 데 성공했다”며 “다큐멘터리 시리즈 방영, 인플루언서 협업 등 현지화 마케팅 방식도 인도 시장 재진출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