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정희원 박사와 손잡고 '해바' 캠페인

노희준 기자I 2025.08.26 08:52:21

소비자에게 응원 메시지 전달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CJ제일제당은 정희원 박사와 협업을 통해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햇반’에서 받침을 뺀 데서 착안한 캠페인명은 저속라이프를 실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햇반 라이스플랜’이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저속 식단 관리로 주목받는 정희원 박사의 레시피가 활용됐다. ‘햇반 라이스플랜’ 2종(렌틸콩현미밥, 파로통곡물밥)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 500만 개를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정희원 박사가 직접 진행하는 MBC 표준FM ‘정희원의 라디오 쉼표’와 함께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에 나선다. ‘햇반 해바’를 가사로 활용한 ‘해바송’ 제작을 비롯해 매주 목요일 고정 코너를 통해 정희원 박사가 청취자 사연에 맞는 저속라이프를 진단해주고 ‘햇반 라이스플랜’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정희원 박사의 저속라이프 실천법을 주제로 한 ‘해바 챌린지’도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9월에 ‘작은 시작이 만드는 큰 변화’를 콘셉트로 정희원 박사와 함께 4.2km를 천천히 달리는 ‘정희원과 러닝해바’ 챌린지를 실시한다. 4.2km 완주 후 해시태그 ‘정희원과 러닝해바’와 러닝코스 인증샷을 올리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후 정희원 박사가 직접 선정해 라디오 청취자들에게 소개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러닝화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캠페인과 함께 ‘햇반 라이스플랜’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기존 ‘렌틸콩현미밥’, ’파로통곡물밥’ 2종에 ‘100%통곡물밥’, ‘서리태흑미밥’, ‘12곡잡곡밥’ 등 잡곡밥 3종과 ‘렌틸콩퀴노아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곤약밥’, ‘현미귀리곤약밥’, ‘귀리흑미곤약밥’ 등 곤약밥 4종을 더한 총 9종으로, 모두 정희원 박사의 레시피가 활용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저속라이프 열풍이 MZ세대부터 시니어까지 전 연령대를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많은 소비자들이 관련 식단을 준비하는 번거로움 등으로 꾸준한 실천이 쉽지 않다는 점을 감안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