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트리에셋, 고객 신뢰 강화 위한 CS전담팀 확대 및 개편

이윤정 기자I 2025.10.13 10:38:1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주식정보제공 서비스 기업 ㈜인베스트리에셋은 고객 신뢰도와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CS전담팀을 확대·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개인투자자들의 서비스 문의가 급증하고, 고객 접점 채널이 다양화됨에 따라 고객 응대 효율성을 높이고 전문적인 상담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조치 강화 방안으로 추진됐다.

인베스트리에셋은 이번 CS팀 확대를 통해 고객 응대 시간을 단축하고 상담 품질을 향상시키는 한편, 고객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고객관리 시스템(CRM) 을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인베스트리에셋 관계자는 “고객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듣는 CS팀의 역할은 단순 응대를 넘어 기업의 신뢰를 지탱하는 핵심 축”이라며 “이번 조직 강화는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응대 품질의 변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CS팀 내에 서비스 품질관리 전담 파트를 신설해 고객 만족도 조사, 불만 접수 및 처리 과정의 투명성을 높임과 동시에 고객 경험(UX) 개선을 위한 주기적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인베스트리에셋은 올해 들어 고객 중심 경영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 상담 시스템 개편, 응대 매뉴얼 표준화, 내부 서비스 교육 확대 등 다양한 품질 개선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