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PX 최대 30% 할인 軍 장병 나라사랑카드 출시

김나경 기자I 2025.12.29 09:54:25

‘하나 나라사랑카드’ 1월초 출시
온라인 쇼핑·배달앱·택시 20% 캐시백
월급 하나은행으로 받으면 2% 금리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하나은행이 군마트(PX) 최대 30% 할인 혜택 등을 담은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내년 1월 초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국군 장병을 위한 대표 금융상품인 나라사랑카드의 새로운 사업자로 선정된 하나은행이 군 입대 전부터 복무 기간, 전역 이후 사회진출까지의 전 여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이는 생활밀착형 체크카드다.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장병들의 이용빈도가 높은 군마트(PX) 최대 30%, 온라인 쇼핑 20%, 배달앱 20% 캐시백 서비스를 비롯해 CU 편의점 최대 30% 현장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나라사랑카드를 통해 군 장병들의 외출·외박·휴가 시 필수적으로 발생하는 교통비 절감 지원에도 나선다. 버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은 물론이고 택시와 광역교통까지 최대 20% 캐시백 할인 서비스를 적용한다.

최근 군 생활 일상에서 업무시간 종료 후 스마트폰과 디지털 콘텐츠 이용 비중이 높아진 점을 반영해 통신과 디지털라이프를 지원한다. 휴대폰 요금, OTT, 모바일 음원, 구독형 서비스 등에 할인 또는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카드 실적 조건 등을 최소화 했다. 특히 PX, 온라인쇼핑 할인 등의 주요 핵심 혜택들은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제공한다.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사용하는 장병이 군에서 수령하는 복무 급여를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으로 받으면 연 2.0%의 금리를 금액 한도없이 제공한다. 복무기간 중 목돈마련 지원을 위한 국군장병 전용 적립식 상품인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의 금리를 최대 연 10.2%까지 적용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현역병을 대상으로 상해사망, 후유장애 등 발생 시 최대 8억 6000만원 이내의 상해보장 보험을 제공한다. 휴대폰 파손 보험을 지원해 장병들의 군 생활에 든든한 금융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Z세대 군 장병들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기 위해 특별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하나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29일) 오후 6시, 오는 1월 5일에 순차 공개될 이번 광고영상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모델인 아이브(IVE) 안유진과 리얼리티 군 생활 드라마 ‘신병’에서 최일구 역으로 열연한 배우 남태우가 출연한다. 이번 광고는 신검(병역판정검사)편과 PX편으로 제작해 20대 초반 남성들의 많은 공감대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하나은행 나라사랑사업부 관계자는 “2026년부터 새롭게 나라사랑카드 사업자 역할을 수행하는 하나은행이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파격적인 혜택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장병들이 실생활에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고도화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 23일 조직개편을 통해 2026년 새롭게 출시되는 하나 나라사랑카드 서비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사업준비조직인 ‘나라사랑카드사업추진단(TF)’을 정규 부서인 ‘나라사랑사업부’로 전환하고 리테일그룹 산하에 편성함으로써 국군 장병들을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