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모집특기는 장갑차 조종, K-55자주포 조종, K-9자주포 조종, 화생방제독, 차륜형장갑차 운전, 일반의무 등이다.
그간 육군 기술행정병은 매월 지원서를 접수해 3개월 후에 입영했다. 그러나 비교적 입영을 선호하는 시기인 상반기에는 지원자가 집중되고 하반기에는 지원율이 낮아져 연중 균형된 병력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병무청은 군의 안정적인 병력 운영과 지원자들의 미래 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6개 시범 모집특기에 대해 내년도 연간 입영대상을 일괄 선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2026년 이들 특기로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특기와 입영 희망월(1~3지망)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입영 희망월의 경우 1~2지망은 상반기 또는 하반기 입영월 중 1개를 필수로 선택하고, 3지망은 본인이 동의한 경우에 한해 미달된 입영월 중 무작위 지정된다.
지원자격은 18세 이상 28세 이하(1997년 1월 1일~2007년 12월 31일 출생자), 신체등급 1~4급 현역병 입영대상자 중 관련 자격·면허, 전공학과, 신체요건 등 모집특기별 지원자격을 충족하는 사람이다. 병역판정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도 지원할 수 있다. 검사를 받지 않고 지원해 1차 선발된 사람은 응시지방병무청에서 지정한 일자·장소에서 신체검사를 받아야 한다.
10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특기별·입영월별 세부 모집인원은 이달 말 병무청 누리집에 추가로 공지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