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 출시…당근머니 3% 적립혜택

김미영 기자I 2024.07.03 13:37:46

당근·당근페이, 하나카드와 손잡고 출시
내 동네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시 당근머니 3%
당근 앱 내 동네 가게서 온라인 결제 시 5% 적립
하나은행과 협업, 입출금 통장도 출시 예정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당근페이가 하나카드와 손잡고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카드는 국내 최초 지역 기반 금융 상품으로 ‘우리 동네를 접수한 단 한 장의 카드’라는 콘셉트다. 자녀 학원비는 물론이고 동네 주유소, 헬스장, 카페, 식당 등 동네 생활권에 특화된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당근 앱에서 ‘내 동네’로 설정한 동네의 오프라인 가맹점 방문 결제 시 결제 금액의 3%가 당근머니로 적립된다. 내 동네는 최대 두 개 지역까지 선택 가능하며, 월 최대 3만원까지 적립 가능하다.

체크카드를 당근 앱에서 사용해도 혜택을 준다. 당근에 입점한 동네 가게에서 앱 내 온라인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를 당근머니로 적립해준다. 이렇게 모은 당근머니는 중고거래는 물론 당근 앱에서 만날 수 있는 동네 가게에서 앱 내 구매·결제 시 사용할 수 있고 연결된 계좌로 인출도 가능하다.

카드 발급 신청은 당근 앱에서 하면 된다.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는 이용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하나은행을 포함한 국민, 신한, 우리, 기업, SC제일, 부산, 농협 등 시중 8개 은행 출금 계좌와 연결을 지원한다. 당근페이 회원인 경우 발급할 수 있다.

당근은 이번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 추천인 코드로 다른 사람이 당근머니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두 사람 모두에게 각각 당근머니 최대 50만원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카드 발급이 완료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된다.

아울러 카드를 발급받은 이용자 선착순 10만명에게 체크카드를 꾸밀 수 있는 한정판 당근이 캐릭터 스티커를 지급한다.

안중현 당근페이 부사장은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 출시를 통해 당근 이용자들이 동네 곳곳에 위치한 좋은 가게들을 새롭게 발견하고,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하나카드와의 협력으로 오프라인 금융 생활에서도 당근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근페이는 이번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하나은행과 입출금 통장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당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