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2025' 콘퍼런스 공모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배운 기자I 2025.04.09 11:00:00

10일부터 5월 9일까지 신청…선정시 운영·홍보 지원

[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7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2025’와 연계해, 스마트시티 분야의 지식 공유와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한 콘퍼런스를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국토교통부)
올해 9회째를 맞는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는 매년 전 세계 정부, 도시, 기업, 전문가, 시민 등이 참여해 지속 가능한 도시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올해도 스마트시티 분야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산·학·연·관이 참여하는 다양한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시티 분야의 지식 공유와 협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사 주최·주관 기관에서 개최하는 각종 콘퍼런스 외에도,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스마트시티 관련 콘퍼런스를 공모한다.

올해에도 행사장 여건 등을 고려해 총 10개 내외의 콘퍼런스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콘퍼런스를 대상으로는 회의실 등 운영에 필요한 사항과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5월 9일까지 1달간이며, 도시, 기업, 공공기관, 연구기관, 학교, 학회, 협회 등 어느 기관·단체든지 신청할 수 있다.

윤영중 국토부 도시경제과장은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는 더 나은 삶을 위한 기술 혁신의 성과를 경험하고 교류와 협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이번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콘퍼런스 공모에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