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목고수 ‘안목 페스타’ 개최…천 만 인플루언서들 모여

김현아 기자I 2024.01.15 13:28:42

소셜 팬덤의 영향력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게 목적
김난도 교수, 준오헤어 강윤선 대표 등 명사들의 인사이트 공유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이자 ‘트렌드 코리아 2024’의 대표 저자 김난도 교수가 ‘안목 페스타 2023’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안목고수


사진제공=안목고수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이 소비자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안목 페스타 2024’가 열렸다. 소셜 팬덤 리딩 컴퍼니인 ㈜안목고수(대표 오종철)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 모인 인플루언서들의 총 팔로워 수는 1048만 3720명이나 된다.

이번 행사는 11일 강남 라움아트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이자 ‘트렌드 코리아 2024’의 대표 저자인 김난도 교수의 강연과 준오헤어의 강윤선 대표, 78만 팔로워의 뷰티 인플루언서 양쥐언니, 41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가전주부의 미니 강연이 펼쳐졌다.

기존의 팬덤 문화가 단순한 선망에 그치지 않고, 인플루언서와 상호 소통하며 소셜 팬덤 문화로 변화하고 있다. 안목고수는 이러한 흐름에서 ‘굿 인플루언서 문화’를 확립하는 필요성을 강조했다.

안목고수는 ‘커뮤니티 안목고수’를 통해 1인 미디어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이 상호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팔로워들에게는 유익한 정보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다양한 테마로 인플루언서를 위한 프라이빗 세션을 개최하며 참신한 인플루언서 문화를 선보였다. 뷰티 브랜드 러쉬와 함께 진행한 ‘자기다움의 안목’ 세션에는 각 인플루언서의 삶의 정수를 담아낸 LP를 초대장으로 제작하는가 하면 뷰티 브랜드 클레어스와 협업한 ‘쉼의 안목’ 세션에는 인플루언서의 얼굴을 자수로 표현한 로브를 선물하며 인플루언서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선사했다.

오종철 안목고수 대표는 “인플루언서들에게 2024년 트렌드에 걸맞는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들 간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긍정적인 방향으로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것은 물론 더 나은 콘텐츠 발행에 기여할 때 콘텐츠 소비자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한편 안목고수는 앱 서비스를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진행하는 공동구매 정보를 에디팅하여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셜 팬덤을 긍정적으로 리딩하고 서로 도우며 위로 받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