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은 놀면서 배워야"…경기교육청, 놀이수업 영상 보급

정재훈 기자I 2022.11.01 13:08:42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초등학생의 놀이수업을 확산에 나섰다.

경기도교육청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위한 ‘놀이 수업 사례 동영상’을 도내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자료는 초등학생들이 놀이 수업을 통해 즐겁게 학습하고 친구들 간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방향성을 제시해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기르는데 활용이 가능하다.

홍보 영상은 △4학년 체육 놀이수업 △5학년 수학 놀이수업 △2학년 창체 놀이수업 △교사·학생 인터뷰 △놀이 공간 활용 △온·오프라인 놀이 콘텐츠 누리집 소개 등으로 1편을 제작했고 △놀이수업 이해를 돕는 체육, 수학, 창의적체험활동 수업 사례 3편을 추가해 총 4편으로 구성했다.

영상은 유튜브 채널 ‘경기교사온 TV-초등’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고 관련 자료집을 경기교육모아 홈페이지 학생중심 교육과정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임태희 교육감은 “학교 현장에서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균형있게 기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경기교육은 기본과 기초를 갖춘 미래인재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1월에 교과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놀이활동 방법을 소개한 동영상 10편, 자료집 35편 총 45편을 개발·보급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