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산 육성과 혁신방향 논의…방진회, 방산 리더스 조찬 포럼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기덕 기자I 2025.12.12 08:38:02

15일 국회의원회관서 1차 포럼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한국방위산업진흥회(이하 방진회)는 오는 15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1차 방산 리더스 조찬 포럼’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정부의 국정과제인 ’K-방산 육성 및 획득체계 혁신을 통한 방산 4대 강국 진입‘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국회·정부·방산업계 간 정책 공감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국방위원회·방산특위 수석부위원장)이 주최하고 방진회가 주관했다. 포럼에는 국회 국방위원을 비롯해 국방부 차관, 방위사업청장 등 정부 주요 직위자, 방산업체 대표 등 총 36명 이상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에는 김민석 국무총리가 참석해 ‘방산수출의 현실태와 우리의 준비’라는 주제로 인사 및 당부말씀을 전하며, 정부의 방산정책 추진 의지를 직접 밝힌다. 또 주요 방산기업 경영진과의 간담회를 통해 방산업계의 목소리를 경청할 예정이다. 이어 이용철 방사청장이 ‘현 정부의 K-방산 육성과 혁신방향’을 주제로 정책 강연을 진행한다.

아울러 국방부 장관 축사(차관 대독), 질의 응답 시간도 마련돼 K-방산 육성과 혁신방향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협력의 장을 마련한 황 의원은 “이번 포럼이 정부 정책 방향을 방산업계와 공유하고, 방산 수출 확대와 획득제도 혁신을 위한 실질적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방진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조찬 포럼 및 세미나를 통해 K-방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연구, 민·관 협력, 혁신 전략 논의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