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립닷컴이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행 항공편 예약 상승률 톱5는 도쿠시마, 다퉁, 가고시마, 구마모토, 타슈켄트 순이었다. 소도시 방한 수요 증가의 원인은 한국 직항 노선 신설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1위로 뽑힌 도쿠시마의 경우 이스타 항공이 2024년 12월부터 주 3회 운항을 시작한 바 있다.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도 센트럼 에어, 카놋샤르크 등 우즈베키스탄 항공사가 직항편을 매주 운항 중이다.
외국인 여행자의 국내 이동 패턴도 달라졌다. 트립닷컴을 통한 KTX 예약이 늘며 지방 도시로 이동하는 수요가 확대됐다. 단일 도시 방문에 그치지 않고 여러 지역을 연계해 경험하는 멀티 시티 여행이 자리 잡는 모습이다. 외국인이 예약한 인기 열차 노선 톱 5로는 서울-부산, 부산-서울, 대구-서울, 서울-대구, 익산-서울 순이었다.
|
여행 준비 단계에 따른 소비 행태 차이도 뚜렷해졌다. 인공지능(AI)으로 여행 랭킹을 제공하는 ‘트립.베스트’ 데이터에 따르면 정보 탐색 초기 단계에서는 서울타워, 명동 난타 공연 등 랜드마크와 공연 콘텐츠가 조회수 상위권을 차지했다. 반면 실제 클릭과 예약으로 이어지는 선택 단계에서는 ‘와일드 와일드 쇼’,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등 엔터테인먼트와 지역 체험 콘텐츠 선호가 두드러졌다. 특히 부산은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를 비롯해 송정 해변 등 부산 지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는 모습을 보였다.
홍종민 트립닷컴 지사장은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를 막론하고 여행자의 선택 기준이 더욱 정교해지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차은우·김선호 가족법인…폐업하면 세금폭탄 피할까?[세상만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0700221t.jpg)
![출장길 '단골룩'…이재용의 '란스미어' 애정[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6/02/PS26020700080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