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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는 지난 5월 서울에서 열린 ‘제품안전 협약식’에 참여해 최고 수준의 규제 준수와 소비자 안전을 보장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밝히기도 했다. 테무는 이러한 인증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소비자 신뢰와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테무는 현재 다각적인 품질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모든 판매자는 엄격한 입점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를 통해 테무는 제품 안전성과 품질 기준 준수 여부를 검증한다. 입점 후에도 첨단 기술과 전문가의 수동 검토를 병행해 제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특히 정기적인 품질 검사와 불시 점검을 실시해 제품의 안전성을 재차 확인하고,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판매 중단 및 제재 조치를 시행한다. 아울러 소비자 보호를 위해 투명하고 효과적인 ‘신고 및 삭제’ 절차를 운영하고 있으며, 규정을 위반하는 제품을 신속하게 조치하는 등 플랫폼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테무 관계자는 “소비자의 신뢰와 안전은 테무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권위 높은 품질 보증 기관과 협력해 모든 제품이 국제 안전 기준을 충족하도록 선제적 조치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품질과 신뢰성을 높이겠다는 소비자와의 약속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