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체외진단 의료기기 인증 받은 진매트릭스…7%대 강세[특징주]

권오석 기자I 2025.09.19 09:20:09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분자진단 전문기업 진매트릭스(109820)가 유럽 인증을 받았다는 소식을 알리며 장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19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진매트릭스는 이날 오전 9시 15분 기준으로 전 거래일 대비 7.51% 오른 33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이날 진매트릭스는 고성능 다중 분자진단제품 네오플렉스(NeoplexTM)의 핵심제품인 △호흡기·폐렴감염병(RI) 제품군 △성매개감염병(STI) 제품군 △인유두종바이러스(HPV) 제품군 △분석 소프트웨어에 대해 유럽연합(EU) 체외진단 의료기기 규정에 따른 적합 인증인 ‘CE-IVDR’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E-IVDR은 EU의 강화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규정에 따른 인증으로 성능·안전성·품질 요건이 대폭 강화됐다. 임상 근거와 시판 후 모니터링(Post-Market Surveillance) 의무화를 포함해, 글로벌 체외진단 인허가의 핵심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진매트릭스는 EU에서 요구하는 가장 높은 수준의 CE-IVDR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글로벌 파트너사 및 규제 당국과의 신뢰도 또한 높아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CE-IVDR이 적용되는 EU 27개국, 유럽자유무역연합(EFTA) 회원국, 북아일랜드, 터키를 비롯해 중동·동남아시아 등 신흥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