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플랫폼 셀러비, 대학생 챌린지 공모전 '셀러비챌린저스' 진행

이윤정 기자I 2022.07.12 13:30:0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내 최대 숏폼 플랫폼 셀러비(CELEBe)가 대학생 대상 숏폼 챌린지 공모전 ‘셀러비챌린저스’를 개최한다.

(사진=셀러비)
12일 셀러비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숏폼 영상과 SNS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셀러비챌린저스를 공개했다. 이번 공모전은 “유행 챌린지를 따라만 했다면? 이제 너만의 챌린지를 시작해봐!”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참가자가 직접 나만의 숏폼 챌린지를 기획하고 영상을 업로드하는 참여형 공모전이다.

참가자는 댄스, 밈(meme), 뷰티, 브이로그, 패션, 음식 등 관심있는 분야를 활용한 나만의 챌린지를 기획하고 촬영한 영상을 ‘셀러비챌린저스’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 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기획안을 제출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팀 수’와 ‘팀별 인원 수’ 제한없이 참여 가능하며, 챌린지 활동 점수(팔로워, 좋아요, 댓글)와 기획 점수(기획력, 독창성)를 합산한 종합심사를 통해 최종 15팀(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크리에이터상 2팀, 특별 인센티브상 10팀)에게 총 상금 1500만 원을 지급된다. 우수 챌린지의 경우, 추후 셀러비와 함께 챌린지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기회도 부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공모전 참여자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셀러비 정규전환형 인턴십의 기회가 주어지는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셀러비 앱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셀러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앞으로 숏폼 유저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라며 “이처럼 셀러비는 보기만 하는 미디어의 형태를 벗어나 모두가 직접 참여하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