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대형 플랫폼 중심의 경직된 구조로 인해 중소 온라인 사업자들이 성장의 한계를 경험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Flippa, Acquire 등의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비즈니스 거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비즈토스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숲컴퍼니 관계자는 “많은 온라인셀러들이 사업 확장이나 업종 전환을 고려하면서도 기존 사업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해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체계적인 Exit 전략이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강연에서 비즈토스는 온라인셀러들에게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온라인몰 매각 시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들과 최적의 매각 타이밍 판단 방법, 그리고 사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전략들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비즈토스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실사 시스템을 통해 도출한 가격 결정 요인들과 성공 사례들을 공개한다.
이번 오프라인 강연의 자세한 일정과 참가 신청은 비즈토스 공식 홈페이지와 이벤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5 연세대학교 에스큐브 입주 기업 이숲컴퍼니가 운영하고 있는 비즈토스는 단순한 거래 중개를 넘어 데이터 기반의 정확한 사업 평가와 투명한 거래 프로세스를 통해 국내 온라인몰 M&A 시장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생태계에 건전한 순환 구조를 만들어 중소 사업자들이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