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M&A 플랫폼 '비즈토스', 온라인셀러 대상 Exit 전략 특별 강연 개최

이윤정 기자I 2025.10.02 09:30:58

AI 기반 실사 시스템으로 검증된 온라인몰 거래 노하우 공개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온라인몰 M&A 전문 플랫폼 ‘비즈토스(Biztoss)’를 운영하는 이숲컴퍼니는 온라인 사업자들을 위한 Exit 전략 오프라인 강연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온라인셀러들에게 전략적 매각을 통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시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특히 3000만 원에서 10억 원 규모의 온라인몰 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비즈토스의 축적된 데이터와 실사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대형 플랫폼 중심의 경직된 구조로 인해 중소 온라인 사업자들이 성장의 한계를 경험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Flippa, Acquire 등의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비즈니스 거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비즈토스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숲컴퍼니 관계자는 “많은 온라인셀러들이 사업 확장이나 업종 전환을 고려하면서도 기존 사업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해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체계적인 Exit 전략이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강연에서 비즈토스는 온라인셀러들에게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온라인몰 매각 시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들과 최적의 매각 타이밍 판단 방법, 그리고 사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전략들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비즈토스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실사 시스템을 통해 도출한 가격 결정 요인들과 성공 사례들을 공개한다.

이번 오프라인 강연의 자세한 일정과 참가 신청은 비즈토스 공식 홈페이지와 이벤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5 연세대학교 에스큐브 입주 기업 이숲컴퍼니가 운영하고 있는 비즈토스는 단순한 거래 중개를 넘어 데이터 기반의 정확한 사업 평가와 투명한 거래 프로세스를 통해 국내 온라인몰 M&A 시장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생태계에 건전한 순환 구조를 만들어 중소 사업자들이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