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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유아 대상 숲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민간에서도 유아숲체험원의 조성과 운영에 쉽게 진입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산림청은 유아들의 숲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교육계의 관심을 반영해 2027년까지 전국에 150개소의 유아숲체험원을 신규로 조성하고, 서울 용산 어린이정원에도 올해 가을까지 어린이숲체험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더욱 체계적인 숲교육 지원을 위해 대전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9월부터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늘봄학교에 맞춤형 숲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숲은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는 행복한 놀이터이자 교실”이라며 “유아숲체험원과 늘봄학교를 통해 양질의 숲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부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산림과학원의 연구에 따르면 유아 숲교육은 아이들의 창의성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인지적(IQ), 정서적(EQ), 사회적(SQ) 자아개념을 키워주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아이들의 신체적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숲에서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공격성이 감소하는 등 원만한 친구관계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