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젝시믹스의 초경량 러닝화인 ‘X-핏 러너’의 지난달 판매량은 전년 같은 달보다 3.6배 폭증했다. 245㎜ 기준으로 무게가 230g에 불과할 정도로 가볍고 굽높이 3.8㎝에 키높이 효과도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니트, 메쉬 소재를 적용해 신축성·통기성이 좋고 신고 벗기에 편한데다 젝시믹스의 독자기술을 접목한 레디폼 소재로 발의 피로감도 줄였다. 색상도 18가지로 다양해 특히 젊은 층에서 트렌디한 러닝·워킹화로 입소문이 났다.
젝시믹스는 2020년 6월부터 신발 제품을 선보여왔다. 당시 출시한 ‘어글리 슈즈 X-1’은 출시 20일 만에 1만 켤레, 6개월 만에 4만 켤레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이어 빅로고와 다양한 신발끈으로 포인트를 준 ‘X-2’, ‘X-데이라이트’, ‘데이라이트 코트’ 등이 연이어 히트를 치면서 슈즈 출시 2년 만에 20만 켤레 이상을 판매했다.
지난해부터는 트렌디함을 유지하면서 활동성은 높인 경량형에 집중했다. 기존 제품보다 27% 이상 가볍고 착화감 좋은 X-핏 러너가 나온 배경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X-핏 러너는 외부 오염에 강한 소재를 사용해 늘어남을 최소화하고 신발의 형태를 잘 잡아줘 오래 신을 수 있단 장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선보인 다른 제품 ‘맥시러너’도 마라톤 입문자가 접근하기에 좋은 가격대와 기능을 가진 러닝화다. 기존 X-핏 러너가 가벼운 조깅과 워킹에 초점을 맞췄다면, 맥시 러너는 러닝에 보다 특화된 제품이다. 뒤틀림을 방지하고 오랜 시간 신어도 안정감 있는 러닝이 가능하다. 쿠셔닝을 강화해 달릴 때 착지과정에서의 충격을 흡수하고 추진력을 향상해 러닝의 효율성을 높였다.
젝시믹스의 슈즈 제품군은 더욱 다양해진다. 25일 레인부츠를 시작으로 버클슬라이드, 뮬, 캔버스 등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사업의 다양성을 꾀하면서 슈즈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겠단 취지로 읽힌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한 젝시믹스 슈즈는 이제 브랜드 내에 꾸준히 수익을 올리고 있는 상당한 캐시카우로 자리매김했다”며 “카테고리를 더욱 넓혀나가 매출 확대와 안정적인 수익창출의 기반을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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