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방산 전시회서 100㎏급 카고드론 공개

김응태 기자I 2023.06.29 14:34:33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274090)는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에 참가해 100㎏급 군용 카고드론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선보인 100㎏급 군용 카고드론. (사진=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이번에 선보인 카고드론은 물자 및 환자 의무수송 등 다양한 임무 수행이 가능한 다목적 대형 드론이다. 군사 작전은 물론 화재 진압, 잠수함 및 공증급유와 같은 특수 목적용으로도 광범위하게 활용 가능하다.

100㎏급 군용 카고드론은 배터리 구동 멀티콥터형 무인 비행체로 개발돼 접근이 어려운 산악, 전투, 위험지역 내 발생한 응급 환자를 단시간 내 후송할 수 있다. 또 군편성 차량 활용 견인 트레일러와 통합된 형태로 군사 작전 환경에 맞게 기동성 및 이동성 확보가 가능하다.

켄코아는 아스트로엑스와 공동 개발한 카고드론을 기반으로 방산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등 각 군의 수요에 맞춰 △군수품 수송 △공격용(유탄) △드론 스쿠터 △함상 운용 △기동타격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민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전 세계는 물론 국내에서도 군용 드론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돼 국내외 기업이 관련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는 추세”라며 “켄코아는 드론 및 도심항공교통(UAM) 관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군용 드론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