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정봇은 한글(hwp) 문서로 작성된 사규를 학습해 질의응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한컴 임직원은 인사, 재무, 총무 등 사규 관련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이 서비스에는 정부 과제로 개발된 인공지능(AI) ‘엑소브레인’의 행정문서 질의응답 기술이 적용됐다. 이는 딥러닝 언어모델을 이용해 단락과 표에서 사용자 질문에 관한 정답 및 근거 문장을 추론하는 기술이다.
김대기 한컴 부사장은 “규정봇이 문서 기반 챗봇 서비스의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한글 문서를 적용하고 답변 정확도를 높이는 등 지속적으로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