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영상)ESG 공시 피할수 없으면 즐겨라[이혜라의 앵커나우]

이혜라 기자I 2024.04.25 13:40:40


25일 이데일리TV 방송프로그램 '마켓나우 2부'. (사진=이데일리TV)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우리 기업들이 향후 의무적으로 지켜야 할 ESG 공시 초안이 이달 말에 공개될 예정이죠.

공개를 앞두고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주재로 학계, 경영계 등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는 자리가 지난 22일에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의 내용이 궁금해, 이 공시 기준을 만들고 있는 한국회계기준원 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KSSB) 이웅희 상임위원과 어제 전화로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이웅희 한국회계기준원 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KSSB) 상임위원. (사진=이데일리TV)
기업들은 첫째, 불확실성을 가장 싫어해서 기본적으로 기준이 빨리 나오면 좋겠다는 입장을 고수했다는 것. 둘째, 그간 여러 정보공개 제도와 ESG 공시제도 간 유사하고 중복인 항목을 잘 정리해 중복공시를 피하고 싶다는 목소리가 가장 컸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흔쾌히 받는 것이든, 피할 수 없는 걸 즐기겠다는 마음이든 기업의 속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잘해보고 싶다는데 응원해주고 싶네요. 다만 당국은 기업들이 잘 따를 수 있게 시점과 내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려주길 바랍니다.

이혜라 기자의 브리핑 ‘앵커나우’는 이데일리TV ‘마켓나우 2부’(오전 10시~10시50분)에서 방영합니다. 마켓나우 2부에서는 경제계 오피니언 리더들과의 라이브 인터뷰 ‘오만한 인터뷰’, 이정훈 이데일리 편집국장이 출연하는 ‘이정훈의 시선’, 권소현 이데일리 마켓인 센터장의 ‘이데일리 인사이트’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