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언론이 소개한 '쇼핑하는 바다사자'

박종민 기자I 2014.10.29 13:36:14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수산시장에서 장을 보는 바다사자(Sea lion)의 모습이 포착됐다. 27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최근 영국 현지 언론이 보도한 대로 에콰도르 수산시장에서 장을 보는 듯한 바다사자의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NXNunvMZvf0)이 올라왔다.

장 보는 바다사자의 모습이 포착된 곳은 남미 에콰도르의 갈라파고스제도 내 산타크루즈 섬에 있는 한 수산시장이다. 영상을 보면 한 바다사자는 참치와 다랑어를 파는 상점에서 장을 보듯 판매대 앞에 서 생선을 손질하는 상점 주인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바다사자는 한 시간에 걸쳐 상점 주인에게 애처로운 눈빛을 보냈고 이에 그는 결국 눈다랑어와 참치 생선 조각들을 던져줬다. 장 보는 일을 마친 바다사자는 생선 조각을 받아 바다로 뛰어드는 코믹한 광경을 연출했다.

사진작가는 “사람들은 이 같은 바다동물들의 행동에 크게 개의치 않는다. 동물들과 일상적인 관계를 이루는 것일 뿐”이라며 “야생동물과 인간의 가장 바람직한 공존형태 같다”고 설명했다.

장보는 듯한 모습으로 화제가 된 바다사자는 주로 갈라파고스 제도 등 태평양 여러 지역 섬에 분포하는 해수 포유류다. 외형은 물개와 매우 비슷하지만, 체구는 더 작고 울음소리는 크다. 장 보는 바다사자의 포착 영상은 조회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 관련기사 ◀
☞ 故 신해철, 생전 부인에게 '닌자'라고 부른 까닭 '감동'
☞ 탈북자 신동혁의 페이스북 글 "北 독재자가 내 아버지께 무슨 행동을 하든..."
☞ 하와이 화산 용암, 시속 9m의 속도 유지...24시간 내 마을 덮칠 듯 ‘공포’
☞ '좋은아침' 조영남이 밝힌 장수 해야하는 이유 "결혼은..."
☞ 샤킬 오닐 “시카고? 늙은 가솔, 끝났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