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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은 2017년 ‘게임베이스’를 출시해 한국을 중심으로 고객사를 확대해 왔으며, 일본 최대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CEDEC 2024 참여를 시작으로 타겟 일본 게임 시장에 솔루션 공급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국의 NHN 본사에서 직접 일본 시장을 공략하며, 영업·기술지원도 NHN에서 직접 한다.
NHN은 CEDEC 부스 참여를 통해 일본 개발자들에게 ‘게임베이스’ 솔루션을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개발자의 실무 경험담을 통해 ‘게임베이스’에 대한 이해를 돕는 발표 세션도 마련했다.
류희태 NHN 게임기술센터장은 “일본은 전세계 2위의 모바일 게임 시장이지만 대부분의 개발사들이 자체적으로 인증, 결제 등의 기능을 개발하고, ‘게임베이스’와 같은 게임 개발 플랫폼을 사용하는 개발사는 극소수에 불과하다”며 “일본 진출의 목표는 일본 개발사들이 ‘게임베이스’를 통해 게임의 개발 기간을 줄이고 공통 기능들의 퀄리티를 올려 전 세계에 게임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