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HL그룹과 옴니버스 무비 ‘빌리브’ 개봉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5.09.18 08:43:29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제일기획(030000)은 HL그룹과 함께 한 옴니버스 스낵 무비 ‘빌리브’가 개봉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일기획
총 37분 분량의 영화 빌리브는 ‘믿음’이라는 키워드를 풀어낸 3부작 옴니버스 영화다. 짧은 시간내 스릴러와 블랙코미디, 휴먼 드라마를 아우른다.

HL그룹은 ‘믿음’을 키워드로 한 옴니버스 영화와 광고 캠페인을 제작했다. 제일기획이 영화와 광고 양쪽 모두에 참여해 각기 다른 서사를 선보이는 ‘듀얼 내러티브’ 구조를 선보인다.

우선 지난 1일 방영한 광고 캠페인에는 인공지능(AI)을 연상시키는 외모로 화제를 모았던 HL의 브랜드 페르소나 ‘에이첼’이 지구에 내려와 ‘믿음’을 탐색하는 여정을 담았다.

이어 영화 빌리브는 이종석, 라희찬, 박범수 감독과 배우 강기영, 고창석, 서현, 이정하가 함께해 관객들에게 세 가지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각각 ‘볼 수 없는 것을 믿을 수 있는가’, ‘믿음, 꿈꾸는 것에 이르다’, ‘믿음은 낯선 모습으로 다가온다’를 주제로 사람간의 믿음, 브랜드가 세상과 맺는 믿음에 대해 이야기한다.

몽환적인 OST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레드벨벳 웬디가 부른 ‘플라이’가 광고 속 에이첼의 시선과 영화가 던지는 질문을 감성적으로 연결한다.

이번 영화는 단순한 기업 콘텐츠를 넘어 브랜드 철학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광고와 영화를 결합해 기업의 브랜드 철학을 이야기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브랜드 노출 없이 오직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기업 가치에 대한 공감을 얻고자 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영화 빌리브는 17일부터 전국 CGV에서 단독 상영중이다. 티켓 가격은 2000원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